현대백화점면세점, 中 왕홍 66명과 손잡고 ‘K-뷰티’ 알린다

입력 2018-10-23 08:56   수정 2018-10-23 10:18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중국 파워블로거인 왕홍을 통해 중국인들에게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의 우수성 알리기에 나선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프리마 호텔에서 중국 왕홍 기획사인 ‘레드인 왕홍왕’과 손잡고 ‘K-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8일, 약 1만여 명의 왕홍을 보유한 중국 왕홍 기획사 레드인 왕홍왕과 ‘한국 중소·중견 브랜드의 중국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K-뷰티 페스타는 양측이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참여 브랜드 선정 및 왕홍을 통한 제품 판매는 ‘레드인 왕홍왕’이, 브랜드별 마케팅 컨설팅 지원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각각 담당한다.

임세중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팀장은 “K-뷰티 페스타에는 1인당 평균 300만명의 팔로워(팬)를 보유한 왕홍 66명이 참여한다”며 “이들의 팔로워 수만 약 2억명으로,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오픈과 서울 강남의 관광 경쟁력을 알리는 동시에,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뷰티 페스타는 왕홍들이 개인 방송(4시간)을 통해 실시간으로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를 판매하게 되며, 중국인들에게 방송 중간 중간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과 서울 강남 관광 콘텐츠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에코앤에코, 순수자아, 아로마용, 루이앤레이 등 100여 개 K-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방송 시작과 동시에 중국 대형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몰’에서 이번 K-뷰티 페스타 에 참여한 1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측은 행사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브랜드에 대해선 향후 현대백화점면세점에 정식 입점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11월 1일 그랜드 오픈을 하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은 ‘내 여행 최고의 목적지’란 콘셉트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3개층(8~10층)을 리모델링해 운영할 예정이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